희생자들을 어떻게 위로해줄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다..
前 예술의 전당 사장, 세종문화회관 사장, 現 단국대 석좌교수 이종덕 "미국 9.11테러 희생자 추모음악회" (36화)
예술은 많은 사람들을 하나의 감정으로 묶어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특히 무대예술은 한 곳에 모인 사람들에..
한국소형영화협회 회장, UNICA 한국본부장 장찬주 "Grand OFF 세계독립영화제 국제심사위원이 되다" (58화)
매년 12월이면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Grand OFF 세계독립영화제가 열린다. 2010년부터 이 영화제의 국제심사..
전 동국대 교수, 동국대 부총장 최상범 "식물병리학과 천황산 개간" (17화)
식물병리학 2학년 1학기에 있는 식물병리학 3학점 강좌는 김응룡 교수님이 담당하셨는데, 식물병리학은..
한미연합사 부참모장, 예비역 육군중장 차기문 "영원한 삶을 위한 리더십 요체"
무욕즉강(無慾即强), 욕심을 버리면 그것이 바로 강하게 되는 것이다. 욕심을 버려라. 바둑을 둘 때 ..
前 호주 CLAY&CERAMICS 회사 연구소장, 중앙대 교수 임남웅 "교수로 임용되어 16년 여 강단에 서고" (70화)
1992년 3월 첫 주에 나는 첫 수업을 시작했다. 아직도 교수가 아닌 교수자격으로 교단에 섰지만, 마치 내가..
디트로이트 머시 대힉교 국제금융학 교수 김석희 "연재를 마치며"
떠나온 고향으로 가고파 금의환향하겠다고 나 자신에게 굳은 약속을 하고 고향 반곡리를 떠난 지도 덧..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최종태 "연재를 마치고"
최종태 1932년 대전에서 4남1녀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나 대전사범학교 2학년 때부터 이동훈 선생에게 ..
전 서울대 고려대 교수,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 이호왕 "후학에 주고 싶은 충고" (제73화)
필자는 대학에서 몰러났지만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여생을 연구와 학술활동에 바칠 생각이다. 현재 ..
문인화가 김창례 "망부일기-11"(마지막회)
2004년 2월 14일 토요일, 이 지점장님 만남 여보, 정말 오랜만에 당신에게 펜을 듭니다. 그동안 마음..
전 대법관 박우동 "도박으로 빼앗긴 재산 찾기" (92화)
이 판결은 피고의 상고에 의하여 대법원에서 1995. 7. 14. 선고 94다40147 판결로 파기(破棄)되고 말았다. ..



[1][2]